콧물을 삼키면 생기는 심각한 문제들
우리 몸이 스스로를 지키는 방어적 목적으로 생기는 콧물을 삼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사실 의학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여러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콧물(점액)이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들에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와 멈추게 하는방법
콧물이 야기하는 여러 부작용들
소화불량의 주범이 바로 콧물!
콧물을 삼키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배탈과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콧물(점액)을 그대로 삼키면 위 점막을 자극해 불쾌감, 팽만감, 가스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점액을 삼킬 때, 그것은 또한 속쓰림이나 산 역류로 이어질 수 있는 더 많은 산을 생산하도록 위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콧물을 삼키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박테리아의 번식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콧물을 삼킬 때, 그것은 위나 장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를 품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설사, 복통, 구토와 같은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와 멈추게 하는방법
만성 목감기의 원인!
의도적으로 콧물을 삼키는 경우와 달리 의도치 않은 상태에서 진득한 콧물(점액)이 뒤로 지속적으로 넘어가는 현상을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 점액이 인후에 걸리는 경우, 다량의 박테리아를 머금은 끈적한 덩어리가 연약한 인후에서 염증과 붓기를 유발하게 되고 목이 부으면 대개 열이 나면서 목감기가 발병하게 된답니다.
지독한 입냄새를 유발한다!
마지막으로, 점액을 삼키는 것은 또한 입 냄새로 이어질 수 있는데, 점액에서 번성하는 박테리아는 불쾌한 냄새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콧물과 가래는 계속 제거해주세요!
콧물이 생긴다면, 꾸준히 코를 풀거나 휴지를 사용하여 코를 닦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삼켜야 한다면, 여러분의 몸에서 그것을 씻어내는 것을 돕기 위해 반드시 물을 마시세요. 입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알코올, 카페인 섭취를 줄여야 하며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