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에 영양분이 더욱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는 사과! 하지만 농약에 대한 걱정으로 대부분 껍질을 깎아 드시지요? 오늘은 그러한 걱정을 말끔히 사라지게 만들 초간단 껍질 완전 세척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잔류 농약은 물로 세척해도 많이 제거됩니다. 물로 30초 정도 씻으면 60~90%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량의 농약에도 걱정되는 경우, 사과를 씻을 때 추가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약 걱정 시 소금을 이용한 씻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씻을 때 사용하는 방법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소금으로 껍질을 문지르고 흐르는 물로 씻어냄으로써 잔류농약을 제거할 수 있지만, 과도한 힘을 가하면 껍질이 상처를 입고 식감이 바뀌거나 짠맛이 남을 수 있습니다.
식초를 이용한 씻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과 식초를 1:10 비율로 섞어서 10분 동안 담가두고 흐르는 물로 한 번 더 씻으면, 사과 잔류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사용하면 항균 효과와 식중독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용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씻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로 껍질을 문지르듯이 씻은 후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으면 됩니다. 물 2컵에 베이킹소다 1티스푼을 섞어서 10분 동안 담가둔 후 씻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일세척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판매되는 야채, 과일 전용 세제를 사용하면 잔류 살충제, 기름, 왁스, 농약, 미세먼지 등을 간편하게 제거가 됩니다.
사과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사과는 수분이 증발하면 맛과 식감이 떨어지므로 오랜 보관이 필요한 경우 수분 유지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또한, 사과는 다른 과일의 숙성을 가속화시키므로 단독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로 씻지 않은 사과는 신문지나 키친 페이퍼로 감싸고 비닐팩에 보관하면 습도를 조절하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농약을 제거하고 보관하려면 사과를 깨끗하게 씻은 후 랩으로 1개씩 감싸고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합니다. 사과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조한 곳과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맛있는 사과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 양파 1년 내내 보관하는방법
👉 고구마 다이어트 이렇게 하면 100% 망한다.
👉 장기 구석 구석낀 내장지방 녹이는 4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