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오전 네팔에서 여객기가 추락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더욱이 이 사고는 추락하는 장면이 기내에서 생중계가 됨에 따라 전세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평화롭던 비행기에서 페이스북 영상 송출을 하던 인도인 탑승객의 카메라에 담겨져있던 영상은 실로...지옥을 연상케했는데요...해당 비행기에 탑승했던 한국인 탑승객 2명도 안타깝게 세상을 등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네팔 추락기 당시 기내영상


사고날 확률은 극히 드물지만, 사고가 나면 돌이킬 수가 없는 비행기 사고...

과연 비행기가 추락할 확률은 얼마나 되고, 가장 많은 사고가 일어났던 날씨는 어떤 날씨였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가 추락할 확률은?

비행기 추락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비행기 사고로 사망할 가능성은 약 1,100만 명 중 1명으로, 이는 자동차와 같은 다른 형태의 교통수단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또한 비행기가 추락할 확률은 비행기의 기종, 항공사, 조종사의 경험, 그리고 기상 조건과 같은 많은 요소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의 상업용 비행기는 매우 높은 안전 기준에 따라 제작되며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중 중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와 규제 당국은 지속적으로 운항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며,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은 안전문화가 강하고 사고·사고로부터 지속적으로 배우고, 안전권고사항을 이행해 재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비행은 가장 안전한 운송 수단 중 하나로 남아 있고, 추락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기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났던 날씨는?

비행기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기상 조건에는 뇌우, 결빙, 난기류 및 낮은 가시성을 포함한 몇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뇌우는 항공기를 손상시키고 조종사들이 항해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는 심각한 난기류, 낙뢰, 그리고 폭우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결빙은 비행기의 조종면과 엔진에 문제를 일으켜 조종사들이 비행기를 조종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안개, 연기, 모래 폭풍 및 기타 요인의 낮은 가시성은 조종사가 활주로 또는 다른 항공기를 보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상 조건 중 하나는 조종사의 착륙, 이륙, 안전 운항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폭우, 뇌우, 짙은 안개 등의 기상 현상으로 인한 낮은 가시성입니다.

조종사들은 이러한 조건을 처리하도록 훈련을 받고 항공 산업은 이러한 기상 조건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절차와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