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더선은 호날두의 건강 루틴 5가지를 공개했는데, 첫 번째로, 하루 최대 6끼를 먹는 것이다. 식단에서는 생선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특히 참치, 황새치, 찐 대구를 좋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지방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고기를 '마법의 음식'으로 여기고 아침에는 햄, 치즈, 저지방 요거트를 섭취하며 때로는 아보카도 토스트를 먹는다. 점심은 닭고기 샐러드 또는 참치 샐러드를 먹고 저녁에는 고기와 생선을 먹는다.
두 번째로는 냉동 요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을 때부터 집 안에 냉동 치료실을 들여놓아 자주 이용하고 있다. 냉동 치료실은 3분 만에 영하 160도 이하로 떨어지며, 근육통, 붓기,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준다.
세 번째로는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다. 호날두는 추가 운동을 진행하며, 25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고 고강도 스프린트 및 웨이트 트레이닝을 곁들인다. 또한 정기적으로 수영을 하며 코어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필라테스도 한다. 호날두의 운동 시간은 하루 최소 3시간이다.
네 번째로는 충분한 수면이다. 호날두는 하루 8시간을 5번 나눠 잔다. 호날두는 적절한 수면이 훈련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실제로 근육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호날두는 하루 8시간을 5번에 걸쳐 수면을 취한다. 그리고 적절한 수면이 훈련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근육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호날두의 건강 루틴은 그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