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유통기한은 3년! 개봉 후 6개월!
칫솔을 구매할 때는 낱개보다는 묶음으로 여러 개를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치약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까지이며, 개봉한 날부터 6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은 치아 손상을 유발하고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버리긴 아까운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활용하는 다양한 팁을 소개합니다.
유통기한 지난 치약, 이젠 버리지 마세요!
얼룩 제거: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어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흰색 옷이나 운동화에 묻은 얼룩을 치약으로 살살 문질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김 서림 방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안경 김 서림이 심해질 때, 안경이나 화장실 유리를 치약으로 문지른 후 수건으로 닦아내면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냄새 제거: 손에 배어 사라지지 않는 생선 비린내나 마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치약으로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을 권장합니다.
녹 제거: 은 제품의 액세서리가 녹슬어 있는 경우, 치약에 약 15분 정도 묻혀서 살살 문질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약은 화장실 청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칫솔로 화장실 청소를 하거나 은 제품, 가위 날, 보온병 등을 청소할 때도 치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때나 벽지 낙서도 치약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약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